헌장전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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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 한국원자력의학원은 방사선의학 연구와 진료를 기초로 하여 모든 고객이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상의 의료서비스로 정성을 다해 진료에 임하고, 모든 고객의 빠른 쾌유를 위하여 고객을 가족처럼 소중히 보살피며,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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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는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빠른 쾌유를 도모 하겠습니다.
- 우리는 적정진료로 비용부담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고, 고객의 편익을 위하여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열린 마음으로 고객의 의견을 존중 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가 시행하는 의료서비스에 대하여 고객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표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들이 의료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지 못할 경우 시정요구 절차를 제공하고, 적절히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의 알 권리를 최대한 존중하며, 최신 의학정보 제공을 위하여 항상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최상의 진료를 위해 항상 새로운 의료기술을 연구하고, 의료의 질을 향상시키는 활동에 전념하겠습니다.
- 우리는 위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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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을 대하는 자세
- 진료서비스 제공
- 고객정보 제공 및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
- 지역사회 보건건강 사업 참여
- 고객의 의견 참여 및 서비스의 시정
- 고객 여러분께 협조해 주실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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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을 대하는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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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직접 방문을 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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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상 방문하는 고객에게 명쾌하고 따뜻한 목소리로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때는 불필요하게 5분 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하며 항상 친절하고 성심껏 맞이 하겠습니다.
- 모든 직원은 신분증을 착용하여 실명제를 실시하고, 처리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며, 직원의 잘못으로 2회 이상 내원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2 전화로 문의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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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의 전화 시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습니다.
- 인사말과 함께 소속과 이름을 밝히고, 문의하는 사항에 대하여 정성껏 답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없어 충분한 응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메모를 남겨 담당자가 직접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상담내용이 다른 부서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담당부서명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고, 즉시 다른 부서로 전화를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 중에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상호 이해를 위하여 노력하겠으며, 고객의 의견을 명확히 이해하기 위하여 1회 이상 고객이 말씀하시는 중요 부분을 반복하여 확인하겠습니다.
- 통화를 마친 후에는 반드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직원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진료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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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외래 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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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자의 진료 편의 및 시간 절약을 위하여 외래 진료 예약제(신규예약접수 02-970-2100~2102)를 실시 하겠습니다.
- 외래 진료 시 담당의사의 이름을 게재하고, 부득이 사유가 발생할 경우 즉시 대리 진료 의사를 정하여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거동이 불편한 환자편의를 위해 안전보안팀에 휠체어를 비치하겠습니다.
- 외래진료 접수시간은 08:30분부터 16:30까지로 하고, 접수시간이 지난 경우에도 진료 가 가능한 경우는 접수하겠습니다.
- 외래 진료 시 건강상태, 진료내용 등에 대한 문의를 하실 경우 친절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외래진료순서를 알려드려 진료순서에 착오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 투약 문의 시 복약상담에 성실히 임하겠습니다.
- 약국 조제 대기시간을 30분 이내로 단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쾌적한 환경에서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병원의 청결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
- 2 입원 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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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환자 및 보호자의 편의를 위하여 입원예약제와 퇴원예고제를 실시하겠습니다.
- 입원 시에는 입원에 필요한 시설 및 방법, 입원서비스 내용, 입원기간 중 지켜야 할 사항 등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환자 및 보호자가 원하는 경우에는 환자의 건강상태, 진료계획 및 그 결과와 관련된 정보를 친절하게 설명하겠습니다.
- 급식은 1일 영양기준량(상식 : 열량 2,100㎉ 단백질100g, 연식 : 열량1,800㎉, 단백질 95g)을 유지하여 균형 있고 효율적인 식단을 편성하며, 식품검수를 철저히 하여 항상 양호한 건강상태를 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 진료비 관련비용은 주기적으로 알려드리고, 검사기록 등의 사본을 요구할 경우에는 즉시 교부하겠습니다.
- 모든 환자의 정보가 철저히 보장되고 외부로 누출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정보 제공 및 비밀보장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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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료내역 등 진료비용과 관련하여 문의하시면 해당 부서에서 상세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 환자의 진료와 관련해 알게 된 개인정보는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우리 의학원 병원홈페이지(www.kcch.re.kr)에 의학정보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 의학원을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병원이용 안내 자료를 비치하겠 으며, 입원 환자의 진료에 필요한 검사 및 치료시간과 각종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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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사회 보건의료 서비스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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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주민 건강증진을 위하여 매년 1회 무료진료 서비스를 실시하겠습니다.
- 지역사회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건강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겠으며, 관내 보건소와 협의 하여 건강 증진 사업에 적극 임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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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참여 및 서비스의 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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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고객의 의견 청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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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의 참여 및 의견 청취를 위하여 건의함을 설치하고, 인터넷 등을 통하여 제시된 의견을 수시로 확인하여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불친절·불만족 사례가 있거나 잘못된 서비스가 있을 경우 전화, e-mail, 우편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검토하여 1주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의 적극적인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기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4회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의학원 병원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 2 서비스별 처리창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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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별 처리창구 서비스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병원 대표전화 02-970-2114 02-978-2005 방문객 안내 수위실 / 안내 02-970-2121,2122 예약 안내 초진 : 진료예약 센터
재진 : 해당 외래접수(초진 예약센터)
02- 970~2100~2(초진 예약센터)
02- 970-2426진료 비용 상담 원무팀 02-970-2917 02-970-2422 조제 투약 문의 약제과 02-970-2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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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고충처리 접수 및 처리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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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 접수 및 처리부서 인터넷 접수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건의함 외래 및 각 병동 복도 설치 전화 접수 02-970-2574 (평일 오전 8:30 ~ 오후 5:30) 면담 접수 1층 고객지원팀 고객만족(원무팀 제증명 옆) 원무팀(진료비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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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보상 및 시정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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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료사고 방지를 위하여 성실하게 진료에 임하고, 진료비용 계산착오 등으로 금전적 손해를 끼친때에는 조속히 환불 및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의학원을 방문하였을 경우 우선적으로 업무를 처리하여 드리고 담당자가 사과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 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 해당직원을 즉시 주의ㆍ교육 시키고 상급자가 정중히 사과함은 물론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 및 서비스의 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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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당연한 권리가 있으며, 불이익이나 불친절을 당한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지적해주시고 건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제공해 주시는 소중한 의견은 우리 의학원 발전에 밑거름이 되므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시고 고객 여러분의 관점을 구체적으로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 타의 모범이 되고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하여주시고 아낌없는 칭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효율적인 고객관리를 위하여 본원 규정에 따른 진료절차와 병원운영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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