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사선안전·방사능방재 분야’ 공로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
커뮤니케이션팀 2025-12-30 조회수 107
-
- 이달님·공창배 박사 국가방사선비상진료 체계 강화 기여 공로 인정
□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은 이달님 박사와 공창배 박사(정형외과 전문의)가 방사선안전 및 방사능방재 분야 유공으로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 방사선안전 분야 유공으로 표창을 수상한 이달님 박사는 국내 전체 방사선작업종사자의 의료정보 코호트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방사선 노출로 인한 건강영향 평가의 실증적 근거를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우리나라 고유의 유전적 특성과 방사선 이용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분석데이터를 구축하여 국가 차원의 코호트 연구 기반 마련을 인정받았다.
* 코호트 데이터베이스: 질병 발생 요인을 밝히기 위해 건강상태 등을 장기 추적 관찰할 수 있고 공통적인 특성을 가진 집단의 정보가 체계적으로 구조화되어 저장된 전자적 집합물
□ 방사능방재 분야 유공을 인정받은 공창배 박사는 정형외과 전문의로서 방사선 피폭으로 인한 화상 환자의 정형외과적 전문 진료를 수행하고, 다학제적 진료를 통해 방사선 피폭 환자의 진료 및 예후 관리를 주도하였으며, 한국방사선비상의료지원단의 구성원으로서 국가적 차원의 비상진료 임무 수행에 만전을 기했다.
□ 이진경 원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연구진과 의료진이 함께 국가 방사선 안전과 방사능 방재에 앞장서 국가방사선비상진료 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해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기여하겠다”고 전했다.
-
- 이전글 환자 안전 최우선, 한국원자력의학원의 빛나는 노력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