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한국원자력의학원, ‘생명의 빛’ 상징하는 공식 캐릭터 ‘라디’ 공개

커뮤니케이션팀 2024-12-18 조회수 88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17, 기관의 핵심가치를 담은 공식 캐릭터 라디를 공개하고 소개 이벤트를 개최했다.

라디는 질병 진단과 치료에 사용되는 의료 방사선을 생명의 빛으로 상화한 캐릭터로, 방사선의 어원이자 라틴어로 빛을 뜻하는 라디우스착안하여 탄생했다. 방사선을 생명의 빛으로 삼아 인류의 건강을 지켜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방사선의학 연구 및 진료를 통해 국민 건강에 이바지한다는 의학원의 의지를 반영했다.

토끼를 형상화한 라디는 기관 설립 연도인 1963년이 토끼해임을 감안하여 기획됐으며, 기관 설립일인 1217일에 맞춰 소개 이벤트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라디는 환자가 입원해 있는 병실을 비롯해 연구실 등 기관 곳곳을 방문하여 퀴즈와 함께 관련 굿즈를 증정하는 등 첫 만남을 통해 환자와 직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앞서 의학원은 캐릭터 공개 전 사내 포털을 통해 라디 탄생의 비밀티저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한국원자력의학원 SNS에서 공식 캐릭터 론칭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현재 원자력병원 1층 로비에는 공식 캐릭터 포토존이 운영되고 있다.

이진경 원장은 “‘라디는 방사선의학에 대해 국민들과 소통하는 중요한 개체가 될 것이라며, “친근하고 귀여운 라디를 통해 암 치료, 진단 등에 활용되는 방사선의 유용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방사선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라디는 한국원자력의학원 홈페이지에 별도 소개 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2D, 3D 응용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며, 명함 등 각종 서식류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붙 임

 

라디 캐릭터 및 기념사진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한국원자력의학원 공식 캐릭터 라디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