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가기 주메뉴로 가기 카피라이트로 가기
언론보도 상세 보기
제목 원자력병원, 국가암관리사업 호스피스완화의료 분야 '우수상'수상
등록일 2025-03-24 조회수 148



□ 원자력병원(병원장 김동호)은 2024년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호스피스·완회의료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 지난해 원자력병원은 호스피스 입원환자 작품전 '요안나(환자의 세례명) 아트展'을 개최하여 평소 그림그리기를 좋아했던 환자의 오랜 꿈을 실현시키고, 가족의 정서적 만족도를 극대화하여 환자 중심 및 맞춤형 호스피스·완화의료 서비스 제공에 기여해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상 사례로 선정됐다.

□ 또한, 호스피스 병동 생활을 담은 다큐멘터리 '슬기로운 호스피스 생활(5편)'을 제작하여 말기 환자와 가족의 긍정적인 삶의 메시지를 대중들에게 전달하고, 호스피스·완화의료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서비스 이용 접근성 향상에 기여한 점이 우수사례로 높이 평가 받았다.

□ 김수정 호스피스사업팀장은 21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제 1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및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수상하고,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 나임일 권역별호스피스센터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원자력병원의 호스피스·완화의료 추진사업이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호스피스완화의료 기관으로서 입지를 굳건히 했다"며, "앞으로 자문형, 입원형 등 다양한 유형의 호스피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체계적이고 전인적인 돌봄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공모전은 암예방, 암검진, 호스피스완화의료 등 7개 분야에서 암 관리 사업의 우수사례를 선정·시상하여 사업 발전을 유도하고, 사업추진의 동기부여를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언론보도 상세 보기
이전글 "전 국민 대상 호스피스 알리기에 앞장서요!"-원자력병원 권역별호스피스센터, 호스피스의 날 기념행사 펼쳐-
다음글 원자력병원, 호스피스·완화의료 전문인력 표준교육과정 실시
  • 현재 페이지의 화면이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사용하기에 편리합니까?
  • 현재 페이지에서 원하는 기능이 충분히 제공되었습니까?
  • 사용자가 원하는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까?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