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혁신적 방사선 의과학 기술 조망 위해 머리 맞대
커뮤니케이션팀 2024-11-21 조회수 522
-
-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선의학 연구 전략 및 성과 심포지엄 개최 -
□ 한국원자력의학원(원장 이진경)은 20일(수) 방사선의학연구소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 전략 및 성과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번 심포지엄은 내외부 방사선의학 전문가를 초빙하여 최근 의학원에서 수립한 중장기 연구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대표적인 연구성과를 소개하여 향후 성공적인 기관 연구사업 수행과 대내외 협력 연구 확대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의학원 방사선의학연구소 연구기획부 박종국 부장의 의학원 중장기 연구사업 전략 발표를 시작으로 ▲방사선 의생명연구 지향점 고찰(방사선의생명연구부 송지영 부장), ▲종양-면역미세환경 조절 방사선 항암치료 전략(방사선바이오소재개발팀 김태진 박사), ▲한국원자력의학원 방사성동위원소 생산현황(RI응용부 이교철 부장), ▲가속기 기반 BNCT 개발 현황(의료용가속기연구팀 홍봉환 박사) 등이 소개됐다.
□ 두 번째 세션에서는 최신 방사선 기술 연구 동향으로 ▲분자접착분해제 라이브러리 구축 및 활용(한국화학연구원 황종연 박사), ▲방사성의약품 신약개발 분야 RI 수요 및 방사선 기술 산업 현황(한국방사선진흥협회 장한기 박사) 등이 발표됐다.
□ 최근 첨단바이오 연구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높은 가운데 의학원은 대내외 과학기술 환경변화를 반영한 중장기 기관 연구사업을 기획하고, 난치암 유병률 증가와 같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과학기술에 주목하여 방사선의생명 및 방사성의약품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성과를 냈다.
□ 이진경 원장은“의학원이 기획하고 있는 중장기 연구개발 사업의 성공적인 완수로 방사선 의과학 연구 역량을 더욱 강화하여 국가 과학기술 경쟁력 향상과 함께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방사선의학연구소 연구전략 및 성과 심포지엄 기념촬영 현장